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성장기

구글 애드센스 지금이 기회다! 블로그 가입 1주일차 초보블로거의 수익 대공개

안녕하세요. 스라러빗 입니다.

 

저는 블로그를 시작한 지 일주일도 안된 초보 블로거입니다.

그런 제 블로그 포스팅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글 앞뒤로 광고가 생겼습니다.

바로 이 광고는 '구글 애드센스'입니다.

 

검색을 해보면 아시겠지만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어렵다는 글이 많습니다.

몇 달에 걸쳐서 꾸준히 게시물도 올리고 블로그 관리를 꾸준히 했지만 승인이 안되었다는 사람이 많습니다. 심지어 구글 애드센스에서 보내주는 메일을 읽어보면 자신이 왜 거절당했는지 그 이유를 알려주지도 않습니다.

 

구글애드센스

 

근데 저는 단 하나의 게시물로 승인을 받았으며 그것도 게시물을 올린 첫날 승인 신청을 하였고 다음날 승인을 받았습니다. 혹자는 승인 담당자가 술이 취해서 개나 소나 승인을 해준다는 말도 있습니다만 어쨌든 초보블로거에겐 블로그활동의 의욕을 다질 수 있는 계기입니다.

 

현재 구글 애드센스는 승인대란 시기입니다.

언제까지 계속될지 모르니 평소 블로그 활동을 꿈꾸던 분도 추후 도움이 될지 모르니 일단 블로그 개설 후 구글 애드센스에 가입해서 신청을 해보시고 여러번 승인이 안되었던 분들도 신청해보세요.

 

아! 네이버 이용하시는 분들은 구글애드센스 가입이 안됩니다. 네이버는 네이버 애드포스트를 통해서만 광고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네이버를 제외한 블로그에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많고 많은 블로그 광고들 중 구글 애드센스를 가장 먼저 신청 한 이유는 아무래도 수익 때문입니다.

다른 광고들보다 수익 단가가 높다고 합니다.

누군가의 게시물을 읽어보니 네이버 블로그를 열심히 하는 노력으로 티스토리를 열심히 하는 사람들은 그 수익 차이가 몇 배나 난다고 하는 글도 있었습니다. 물론 네이버 블로그보다 다음 블로그가 노출될 경우가 적다 보니 수익 거두기가 당장은 쉽지 않겠지만 수익형 블로그를 꿈꾸었던 저에게는 네이버 보다는 다음 티스토리가 매력적이었습니다.

 

훗날 이 블로그가 자리 잡힌다면 네이버 블로그도 시작할 생각이 있습니다. 아직은 너무 초보라서 두 개를 다 열심히 할 자신이 없습니다.

 

 

 

수익오픈

그럼 이쯤에서 궁금하신 부분이 있을 텐데 그런 저에게 현재 블로그 광고 수익이 생겼을까요?

가입 5일 차 하루 방문자가 아직 평균 30명인 저도 수익이란 게 생기긴 했습니다.

아주 부끄럽지만 오픈하겠습니다.

 

구글애드센스 수익 (사진=스라러빗)

 

$0.41 이라고 뜨는 거 보이시나요?

아직 현금화도 불가능한 매우 적은 액수다 보니 공개하기 창피하지만 블로그 한지 일주일도 안된 저에게는 마냥 기쁜 소식입니다. 열심히 하고 싶은 의욕도 생깁니다. 광고를 봐준 단 한 명인 그 누군가에게 정말 감사합니다ㅎㅎㅎ

 

현재 1일 1포스팅을 목표로 하고 있는데 보통 쉽게 무너질 목표라고 합니다. 그래서 저 같은 초보에게는 블로그 광고를 시작한다는것이 충분히 자극제가 되기 때문에 더더욱 도전해볼만한 일인거 같습니다.

 

 

저같은 초보 블로거분들 지금 당장 구글 애드센스 신청하러 달려가보세요. 지금 신청하면 승인이 가능하니깐 다 같이 블로그 열심히 해보자고요:) 꾸준히 하다 보면 우리도 블로그 광고, 구글 광고로 수익을 얻을지도 모릅니다.

 

 

이상 스라러빗이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