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가전

1년동안 사용해봤다! 에어팟 2세대 장점/단점 5가지 (feat.전자파)

안녕하세요. 스라러빗 입니다.

 

저는 에어팟 2세대 유저입니다.

구매한지는 정확하게는 1년 3개월 정도 되었습니다.

제 구입 모델은 에어팟 2세대 유선충전 모델입니다.

모델명:  MV7N2KH/A

 

 

 

 

 

 

작년 6월 휴가 직전, 휴가지에서 선베드에 누워서 무선 이어폰으로 음악을 들으며 책을 읽고 싶은 작은 로망 때문에 충동구매를 했던 기억이 납니다. 콩나물에 대한 로망이 있었죠ㅎㅎ

그동안 사용하면서 느꼈던 장단점들을 솔직히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에어팟 2세대 (사진=스라러빗)

 

 

내가 경험한 에어팟 2세대의 장점 5가지와 단점 5가지

 

에어팟 2세대 (유선 충전형)의 장점 5가지

  1. 선이 없다는 . 일단 어떤 무선 이어폰이든 해당하는 최고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편합니다. 특히 운동할 때 좋습니다.
  2. 역시 다른 무선 이어폰에 비해 디자인이 이쁘다. 주변에 친구들이 카페에서 콩나물 끼고 열심히 노트북을 하고 있는 남자를 보면 설렌다고 하더라. 콩나물이 주는 간지가 있다.
  3. 무선충전형보다 저렴하다. 유선 충전 그렇게 불편하지 않다. 어차피 한번 완충하면 24시간 안 듣는 이상 며칠간 사용 가능하다. 주말 이틀 내내 집에서 유튜브와 영화를 본 적 있었는데 이어폰 배터리가 다 닳으면 잠시 밥 먹는 동안 케이스에 넣어두면 케이스 배터리로 인해 차지가 된다. 그 뒤로 다시 오래 이용 가능하다.
  4. 아이폰에 펼쳐지는 깔끔한 사용 화면. 상당히 직관적이다. 군더더기가 없다. R/L 이어폰 배터리, 케이스 배터리 상태가 한눈에 보인다. 앱등이의 필수템.
  5. 뛰어난 기능. 누군가 말 걸면 한쪽만 빼도 음악이 멈추고, 다시 끼면 자동으로 음악이 재생된다. 케이스 없이 이어폰만 들고나가도 밖에 나가서 이어폰 끼면 알아서 핸드폰이랑 연결된다. 이어폰 오른쪽을 툭툭 치면 다음 곡으로 넘어가는 등 무선 이어폰이 주는 다양한 기능이 있다.

 

이어폰 착용시에 핸드폰 화면에 한눈에 보여지는 이어폰의 배터리 상태/ 케이스의 배터리상태 (사진=스라러빗)

 

 

 

유선충전형이지만 시간날때 케이스만 충전해두면 문제없다(사진=스라러빗)

 

 

 

 

하지만 장점만 있는 제품은 없습니다. 솔직히 유선/무선 이어폰에 대한 장단점 차이도 있고요.

에어팟의 단점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에어팟 2세대 (유선 충전형) 단점 5가지

  1.  그놈의 철가루. 사람들이 철가루란 말을 많이 하길래 그게 뭐지? 했는데 케이스 뚜껑을 열면 아무래도 자석 방식이라 그런지 아무리 깨끗이 사용해도 내부가 금방금방 더러워진다.
  2.  비싼 가격. 일반적으로 핸드폰 구매 시 유선현 이어폰은 무상으로 제공되는데 약 15만 원 정도를 주고 이어폰을 따로 구매한다는 것이 어떻게 보면 낭비로 느껴질지도 모른다. 아이폰 유선 이어폰도 충분히 이쁘다고 생각한다.
  3.  가끔 그리운 유선형... 아이러니하게도 유선형이 주던 편리함도 있다. 누가 훔쳐갈까 걱정 안 해도 되고 왜인지 모르겠지만 가방에서 찾을 때 무선형 이어폰은 못찾겠는데 유선형은 빨리 손에 잡힌다.
  4.  두통. 전자파에 대해 정말 말이 많더라. 왜냐하면 유선형 이어폰을 쓸 때는 못 느꼈던 두통을 무선형 이어폰을 구매 후엔 정말 많이 느낀다. 입증된 바가 없기에 진실은 알 수없지만 너무 오래 사용하면 진짜로 머리 아프다.
  5.  충전을 해야 한다는 점. 나한테는 그렇게 단점은 아니지만 보통 3일에 한번 정도는 꼭 충전하고 잔다. 안 하고 밖에 나갔다가 꼭 필요한 순간에 배터리 없다는 메시지 뜨면 난감하다. 분명히 귀찮다고 느끼는 사람들이 있을 거다

 

철가루때문에 철가루방지스티커(은색)를 부착한 모습 (사진=스라러빗)

 

 

현재 에어팟은 점점 진화하여 뛰어난 노이즈 캔슬링을 전면에 내세운 에어팟 프로도 나와있습니다. 하지만 에어팟 2세대로도 충분히 무선 이어폰의 장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일단 가격도 싸며 노이즈 캔슬링을 제외하면 사실 차이를 못 느끼더라고요.

특히나 주변에서 구매한 지 꽤 시간이 지난 사람들의 후기를 들어보면 어차피 왜 내가 몇십만 원을 이어폰에 투자했을까란 생각에 현타가 온 사람도 있었습니다ㅎㅎ

구매전 걱정되는 문제들 : 고장과 배터리문제가 가장 많을 겁니다. 1년반동안 사용하면서 이어폰을 수십번 떨어트렸지만 고장도 없었고 배터리수명도 괜찮았습니다.

무선과 유선의 차이 : 주기적으로 충전만 해준다면 문제없으니 에어팟 2세대 유선형 추천합니다. 가격차이도 난다는걸 생각하면 유선형이 더 가성비가 좋습니다.

제가 느낀 솔직한 구매기였습니다.

모두 슬기롭게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스라러빗이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생활가전' 카테고리의 다른 글

LG 그램 15인치 내돈내산 노트북추천  (1) 2020.09.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