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가전

LG 그램 15인치 내돈내산 노트북추천

안녕하세요. 스라러빗입니다.

 

7년 전 구입한 노트북이 고장 났습니다. 물론 수명이 다했지만 물건을 사는 건 늘 고민되는 일 같습니다. 하지만 블로그를 해보고 싶었고 물욕이 있는 저이기에 새 노트북을 알아보았습니다.
저의 구매목적간단한 문서작업, 블로그 활동, 영화보기 정도였기 때문에 어마어마한 스펙들의 노트북은 패스하고 꼭 필요한 기능을 가진 노트북을 찾아보았습니다.

 

제가 구매한 노트북 2020 LG 그램 15인치의 스펙을 간단히 소개하겠습니다.

 


"모델명 :15Z995-L.AR2MK

10세대 펜티엄 6456U/ DDR4 8G(확장 슬롯 1)

NVMe 256GB/ IPS 디스플레이/ Win 10 H

색상:Snow white/ 무게: 약 1120g"

 

 

스타벅스 1인자리에서 2020 LG그램 15인치 (사진=스라러빗)

 

 

솔직히 컴. 알. 못 인 제 입장에선 이 정도가 적합할까 의문스러웠습니다. 하지만 10세대 펜티엄이란 점과 윈도 10이 깔려있다는 점, 15인치 노트북 화면이라면 눈이 피곤하지는 않겠다! 싶었습니다.

그리고 특히나 구입가가 100만 원.
생각했던 예산안이여서 구매했습니다. 컴퓨터는 잘 모르지만 노트북 시세는 간단한 서치를 통해 알겠더라고요 :)

 

그램의 최대 장점은 아무래도 무게.
얇고 가볍습니다. 여자가 사용하기에도 매우 가벼워요. 이전에 사용했던 노트북은 묵직했는데 침대에 앉아서 다리 위에 올려놓고 사용해도 전혀 무게가 느껴지지 않을 정도이고 카페에서 자리 이동할 때 쓱 들고 움직이는데 내가 든 것이 정녕 노트북이 맞나 싶을 정도로 가볍습니다. 

 

시원시원한 15인치 화면.
크면 부담스럽고 더 작았다면 답답했을 겁니다. 제가 주로 카페에서 노트북을 사용하는데 스타벅스 1인용 자리에 놔둬도 알맞은 사이즈예요. 카공족, 저처럼 취미 블로그 등 문서 작업하기에 좋은 사이즈입니다. 15인치가 실감 안나는 분들은 저는 보통 여자 손인데 손을 쫙 벌려서 두 뼘 정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지문인식이 있다는 것도 장점.
그게 무슨 장점이냐 하겠지만 구형 노트북을 쓰던 제 입장에선 귀여운 포인트였습니다. 나 없이는 아무도 내 노트북은 열어보지 못한다란 생각에 마음이 편합니다ㅎㅎ 가족끼리도 사생활이 있잖아요:)

 

lg 전자 A/S
A/S 그렇게 어렵지 않다는 것도 큰 장점이 되겠네요. 구매 후 A/S가 어려운 브랜드의 노트북은 저처럼 컴알못에겐 정말 선택하면 안 되는 조건입니다. 앱등이지만 맥북의 A/S는 자신없었습니다.

 

그런 lg 그램도 단점이 없을 순 없겠죠!
lg그램 노트북의 단점입니다. 사실 구매하기 전 구매 후기를 많이 살펴보다보니 배터리 발열에 대해 말이 많았습니다. 처음에 충전 시에 특히 발열감이 심하다고 하더라고요. 배터리 발열 있습니다. 분명히 있고요. 저 또한 구매 후 첫 충전떄 발열감을 느꼈습니다. 이거 괜찮을까? 하는 걱정이 살짝 들었지만 그 이후 충전시엔 다른 노트북과 차이를 못느꼈습니다.
솔직히 전자기기 충전시 배터리는 어느 정도 발열이 존재한다고 봅니다.

 

그리고 제가 구입한 스펙의 노트북은 동영상 편집이 어렵습니다.. 블로그나 문서작업과 같이 재택근무 또는 학교생활, 기본적인 직장생활을 위해서 구입하기엔 별 무리가 없으나 유튜브 촬영이라던가 좀 더 고사양의 기능을 요구한다면 돈을 조금 더 주고 고스펙의 노트북을 구입했어야 하니깐 그건 큰문제는 아닙니다.

 

 

 
구입한 경로
저는 하이마트 어플을 이용해서 구매하였고 여러가지 검색을 해보니 가장 저렴했습니다. 아마 지금도 그럴 가능성이 좀 높을거 같아요.
본인에게 잘 맞는 구입조건을 찾으셔야 할 거 같습니다. 저는 운영체제가 깔려있어서 바로 사용가능하다는 점이 제일 큰 매력이였고 키스킨도 주고 카드할인 혜택도 주길래 구매했습니다.

알짜 구매 Tip

지금 LG 그램 구입 시 LG 전자 사이트에서 이벤트 진행을 합니다. 2020 오피스 밸류팩(한컴오피스 2020, 산돌구름 폰트 라이선스, EzPhoto, Hancom Space) + 무선 마우스 + LG gram 전용 파우치를 제공하더라구요.
구입 후 이벤트 참여하기를 누른 후 구입한 박스에 적힌 S/N를 입력하면 무료로 받을 수 있어요! 무료 사은품은 다 같이 챙기도록 합시다ㅎㅎ

 

 

이벤트 중인 LG 그램 (사진=스라러빗)

 

 

 

결론적으로 LG 그램 칭찬해! 가성비 노트북으로 추천합니다 :)

제발 고장 나지 말고 오래 함께하기를.. 이상 내돈내산 LG 그램 15인치 후기였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상 스라러빗이였습니다.